메타버스 등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사이버공간이 진화하면서 ‘가상인간’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몸값과 연봉은 물론 이들이 착장한 아이템에까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자체 기술력을 토대로 하이퍼리얼리즘(극사실주의) 가상인간을 만들려면 제작 기간 1년 이상, 최소 비용 5억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지는데 한해 평균 거둬들이는 수익이 적게는 수억원에
KB금융지주(#KB금융)가 이달 KB라이프생명을 새로 출범시키며 KB-신한 ‘공룡 금융지주’ 간 생명보험사 전쟁에 불씨를 지폈다. 그동안 손해보험 대비 생보 부문이 약했던 KB금융은 새 출범한 KB라이프생명을 통해 미약했던 생보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대하고 벌어진 신한금융지주(#신한지주)와의 생보 사업 격차도 줄인다는 전략이다. 플랫폼 사업 강화...GA채널 기대17일 보
신한금융지주가 ‘깜짝 세대교체’를 선택했다. 당초 3연임이 유력했던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이 용퇴를 결정했고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새 회장 최종 후보로 추천됐다. 지난 4년간 신한은행을 국내 ‘톱 은행’으로 자리잡게 한 진 행장의 경영능력을 인정하며 사외이사들도 표를 몰아줬다. 이로써 신한금융은 내년 3월 ‘진옥동 체제’로 새 시대를 열게됐다.
신한라이프는 소비자가 쉽게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신한라이프 ESG 광고를 26일부터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ESG 광고는 신한라이프 음원인 Ask Me 뮤직비디오에 3D캐릭터와 ESG메시지를 가미해 이롭고(E), 새롭고(S), 지속 가능한(G) 원더풀 라이프를 전하는 애니메이션 버전의 영상이다. 이번 영상은 푸른 지구와 오래도록 함께하고,
신한라이프가 애플과 손을 잡고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신한라이프는 애플 워치(Apple Watch)를 이용해 사용자의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참여형 건강습관 개선 프로그램 'moobit(무빗)'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moobit은 신한라이프가 Apple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moobit은 사용자의 체력상태에 따라 맞춤형 활동목표를 제안하는
유통업계에서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TV 광고와 홈쇼핑, 라이브커머스까지 등장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체적으로 만든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G.G.)’의 공식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2D 가상 인플루언서 지지는 아모레퍼시픽에서 1986년에 출시한 ‘지지’ 브랜드
문재인 정부와 한국은행이 부정적으로 여긴 가상자산에 대한 금융권의 첫 공식 행보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올해 전면에 내건 디지털 금융으로의 대전환을 위한 첫걸음이기도 하다. 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은 NXC와 SK스퀘어에 이어 코빗에 3대 주주로 참여하기로 했다. 500억~600억원을 투자해 코빗의 지분을 약 20% 확보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
지난해 5대 금융지주사들이 실적 잭팟을 터트리며 함박웃음을 지은 가운데, 지난 몇년 간 새로 합류한 보험 계열사들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KB금융지주는 푸르덴셜생명의 3300억원 순익이 더해지며 KB생명 적자분을 메우는 데 성공했다. 신한금융지주의 신한라이프는 희망퇴직 비용이 반영되며 순익이 줄었지만 일회성 비용을 제하면 나쁘지 않
신한라이프는 생명보험업계의 최초 헬스케어 회사인 신한큐브온이 10일 출범식을 가지고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12월 금융당국에 자회사 소유 인허가 신고가 수리된 이후 약 1개월 간 신한큐브온 설립을 준비해왔다. 신한라이프가 200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신한큐브온은 외부에서 채용한 전문가를 포함해 20여명의 인력으로 출범하며, 사무
올해 보험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고통이 이어졌다. 손해보험사들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적자 원흉이던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줄며 깜짝 실적을 냈지만, 전반적으로 대면영업이 어려워지며 순수 보험영업실적은 부진했다. 또한 대형사들의 제판분리(제조와 판매 분리), IT공룡기업의 보험업계 진출 등 굵직한 이슈들도 업계를 뒤덮었다. 다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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